티스토리 뷰

반응형

암은 병이 아니다

- 안드레아스 모리츠 -

 

 


암에 관한 기존의 상식을 정면으로 비판하면서

암 치유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는 책.

 

다양한 연구 자료와 30여 년의 임상 경험을 통해

‘암은 질병이 아니라 내 몸의 마지막 생존 전략'이라는 충격적인 내용을

설득력 있게 풀어내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현대인의 사망 원인 1위인 암에 관해 지금까지 갖고 있던

시각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한다.

 

 

‘규칙적인 식사’, ‘채식주의자처럼 먹기’, ‘충분한 수면’, ‘충분한 햇빛 쬐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다.

또한 암의 원인을 치료하는 데에는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감정적ㆍ정신적 건강의 회복도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 : 안드레아스 모리츠(Andreas Moritz)
아유르베다 의학과 홍채 진단법 등의 대체 의학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1954년에 독일에서 태어난 그는 어렸을 때부터 심각한 질병들과 맞서 싸우면서 자연스럽게 식이요법, 영양학 그리고 여러 가지 자연치유법을 접하게 되었다. 덕분에 20세가 되었을 때는 홍채 진단법과 식이영양학에 대한 공부가 끝나 있었다. 1981년에는 인도에서 아유르베다 의학을 배우기 시작하여 1991년에 뉴질랜드에서 자격증을 갖춘 아유르베다 의학 전문가가 되었고, 이후 미국에 거주하면서 대체 의학 연구와 집필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모리츠는 단순히 질병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 만족하지 않고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치유하는 것을 자신이 평생에 걸쳐 해야 할 일로 받아들였다.
그는 거시적 접근 방법을 이용하여 종래의 의학적 접근법이 소용없는 여러 불치병에서 큰 성공을 거둬왔다. 또한 그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료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의 의식을 연구하는 데 오랜 시간을 투자했다. 이 같은 연구를 바탕으로 10여 권에 이르는 대체 의학 관련 서적을 펴냈다.

 

이 책은 일반적인 암 치료법이 왜 위험한지, 암이 생기는 진짜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치유를 방해하는 것들을 어떻게 몸이 스스로 제거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암은 여러분의 생명을 위협하는 존재가 아니라, 오히려 여러분의 생명을 구하려고 애쓰는 존재다. 암이 무엇인지에 대한 우리의 잘못된 인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두 사람 중 한 명꼴로 생명의 위협을 받는 일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암으로 인해 수동적인 피해자가 되기보다는 능동적으로 자신을 치유하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질병 있는 몸을 건강한 몸으로 바꾸고 싶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저자의 특별한 선물이다. 

  

 

 

 

추천사/ 암으로부터의 자유
저자 서문/ 암은 우리의 적이 아니라 친구다

 

1암은 질병이 아니다

그동안 치료라는 명목으로 행해진 항암치료의 통계의 사기성과 잘못된 의학계의 풍토로 인해 자행되는 무분별한 화학요법의 실체에 대해 자세히 말하고 있다.

우리 몸은 스스로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나가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하고, 

암은 질병이 아닌, 몸이 이용할 수 있는 최후의 생존 메커니즘이라고 말한다

 

 

2장 암의 신체적 원인들

암은 혈관 벽의 폐색, 혈액의 정체, 림프관 폐색, 만성 소화 불량, 쓸개관 폐색 등으로 진행.

 

 

3장 암의 정신적 원인들

스트레스와 심리적 요인과 해결방안 등에 대해서 자세히 말하고 있다.

 

 

 

4장 몸의 현명한 행동

자연계의 독소를 흡수하는 독버섯들의 세정효과로 인해 숲과 그 안의 생명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라고 한다.

암은 그런 버섯과 마찬가지로 사람을 한순간에 죽음으로 몰아갈 수 있는 독성 물질들을 흡수하는 좋은 역할을 하고 있고, 몸의 즉각적인 참사를 막기 위한 차선책이며, 몸이 죽는다면 그건 암 때문이 아니라 암을 이끌어낸 근본적인 다른 원인들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다.

 

 

5장 다른 주요 위험 요소들

맹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백신에 대해 자연적으로 얻은 면역력을 희생시키면서 아무런 해도 없는 소아 질병을 포함한 하나 혹은 몇 가지 질병에 대한 일시적이고 불완전한 면역력을 얻는 것은 정신 나간 짓이다.’라고 성토하며 백신의 유해성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리고 '콩은 발암물질인가?', '전자레인지는 과연 안전한 걸까?' 에 대한 이야기도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6스스로를 치유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지나친 당분 섭취를 주의하고, 햇빛을 쬐고, 잠을 충분히 자고, 규칙적인 식생활, 가급적이면 채식 생활을 하고, 하루 30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을 하라.

 

끝맺는 말/ 근본 원인을 치유하라
역자 후기/ 건강한 삶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반응형
댓글